본문 바로가기

PORTRAIT GALLERY/STUDIO PORTRAIT

일반인 화보촬영 by yollstory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일반인 화보촬영입니다~~

평범한 직장인이신데요~~ 본인에게 주는 선물로 기억에 남을 촬영을위해 신청을 하섰어요~~ 특벌한 날의 선물이라하시더군요~~ 바로 생일 ~~^^


날짜가 빠듯해 컨십미팅도 당일 저녁에 바로 진행했어요~~ 반포 쪽 카페에서 진행했구요~~ 의상과 헤어 등에대해 얘길 나누고 스튜디오도 바로 정했답니다~촬영은 바로 며칠뒤~~


그렇게 시작된 일반인 개인화보촬영이에요~


중간중간에 카톡으로 컨셉얘기를 지속적으로 하고 다가오는 촬영날짜에 준비를했죠~~ 문의사항이 있으신분들은 카톡으로 문의주시면되요~~

카톡아이디 yollstory 에요~~^^


일요일 저녁 촬영이라 인공광을 이용해 촬영해야 할거 같았어요~ 자연광 스튜디오인데 자연광을 활용 못할거같아 아쉬웠는데 해가길어져서 다행이 초반에는 어느정도 자연광 활용이 되었네요~~







조금일찍 스튜디오에 도착했는데 다행이 사용자가없어 스튜디오의 배려로 조금 일찍 촬영을 시작할수 있었어요~ 마침 빛이 아직 들어오던 시간이라 서둘러 바로 촬영을 시작했어요~~ 덕분에 이런 빛느낌 사진을 얻을 수 있었네요~~ 세인트엠 스튜디오에 감사를 ~~^^







빛이들어오는 상황이었기에 먼저 침대컷컨셉을 맨처음 촬영하기로 했어요~ 해가 질때는 순식간에 지기때문에 완전 서둘렀답니다~ 미리 사전 컨셉미팅때 얼굴도 뵙고 인사도하고 한터라 낯설거나 그렇지는 않았어요 .. 저만 그랬을려나? ㅋㅋ







일반인 분들은 촬영 경험이 많지않아 이런 화보촬영을 하면 표정이 많이 굳어지거나 포즈가 어색한건 당연한 일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편안한 분위기와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주는게 가장 중요한 일인데 저는 모델분에게 많은 표정이나 포즈를 요구하지 않아요..

그저 편하게 자세를 잡으면 거기서 살짝 조정만 하는편이라서 큰 무리 없이 촬영이 진행 될 수 있었어요..





마치 멋진 모델같은 포즈가 나오지않나요??화보 촬영이니 당연히 화보느낌이 나오도록 신경을 쓴답니다. 촬영중간중간에 사진을 살짝 보여드리니 완전 업되셔서 더 열심히 잘 하시더라구요 ^^ 사실 저도 사진이 잘 나오면 기분이 좋아서 더 재미나게 열심히 촬영하게 된답니다.

분위기는 화기애애해지고 촬영은 순조롭게 잘 진행이 되었어요..







첫번째 컨셉만 모아서 지난번에 포스팅을 한번 했었죠.. 이번 포스팅은 이날 촬영한 전체 컨셉을 맛보기로 몇장씩 다루려고 해요.. 이번에는 두번째 컨셉이에요.. 바닥이 하얀색이었는데 짙은색 원피스를 준비해오셔서.. 그냥 바로 바닥에 눕게 했습니다. ㅋ 첫 촬영때는 이렇게 누워서 촬영하면 편안하게 모델분이 포즈를 잡을 수 있어요. 표정도.. 자연스럽구요.. 다만.... 많은걸 요구하다보면 얼굴에 힘들어가니 주의하셔야합니다.






누운컷을 촬영할땐 그냥 모델분도 편안하게 쉬는 분위기를 연출 하는데요.. 그러면 표정도 요렇게 잘 나올 수 있답니다. 바닥이 차가운편이어서..오래 누워있기가 조금 그럴수 있었는데 아주 열심히잘 해주셔서 멋진 컷을 많이 건졌어요..

원래는 15컷 정도 드리는게 조건이었는데 온라인 포스팅에 동의해 주셔서 그냥 많이 드리겠다고 했는데.. 음... 엄청난 양의 사진을 드렸네요.. 생일선물이다 생각하고.. ㅋ






총 3백 컷 정도 촬영을 했는데요... 대략 백컷이상 보정본을 드렸네요.. ㄷㄷㄷㄷ 사실 저는 컷수를 많이 찍는편이 아니에요.. 수동렌즈로 촬영을 하다보니 컷수를 많이 찍을 수 없는편인데(움짤용을 만들때는 많이찍어요 ㅎㅎ) 적게 찍는 만큼 건지는 컷수도 많은편이라 제법 넉넉하게 드렸네요... 다행이 아주 마음에 들어하셨구요.. ^^





하얀 바닥이 조금 밋밋해보여 주변에 있던 조화를 이용해서 꾸며봤어요.. 제법 잘 어울리죠?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서 주변의 소품들도 잘 이용하면 좋답니다. 요기서 이런 컷은 저도 처음 시도해봤네요 ㅎㅎ 잠자는 숲속의 공주님 같으심.. ㅎㅎ









세번째는 조금 분위기 있는 컷으로 시도했어요... 실제 눈물연기까지... 촬영을 계속하다보니 눈이 아파 오신다길래.. 그냥 그대로.. 눈물 흘리는 컷을 찍어보기로 했어요.. 특히나 모델분이 적극적으로 찍고 싶다고 하시고 눈물연기가 가능할거 같다고 하셔서 시도한건데 아주 멋지게 눈물을 흘려주시더라구요 ^^ 대단하신분... ㅎㅎㅎ 덕분에 멋진 슬픈장면 몇컷을 담을 수 있었어요.. 추후에 요컨셉 촬영분도 모아서 포스팅한번 해야겠어요.. 네이버 블로그에 이미 포스팅은 되어있답니다.








자. ..뒤의 배경을 보니 이미 어둑어둑 하죠??시간이 조금 지나니 완전 어둑해졌어요 . 그래서 조명을 이용해서 촬영하기 시작했어요 . 동조기를 이용해서 조명을 터뜨려가며 촬영하기 시작했어요. 원래 동조촬영을 하면 조리개를 조이고 선명하게 많이들 촬영하시는데 저는 최대개방으로 은은한 분위기가 나오게 셋팅해서 촬영을 했습니다 . 인공광을 안쓴 사진처럼 만들려구요..








아래 사진은 역광으로 조명을 셋팅하고 촬영한 사진이에요.. 조리개는 개방하구요.. 인공광 촬영안같죠? 조명을 잘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촬영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마치 지속광 촬영 같기도 한 느낌인데 지속광 촬영이 아니랍니다 ^^
사실 저도 조명 사용은 능숙한 편이 아니라서 늘 조심스러운데요 이번에는 제법 그럴듯한 결과물을 만들어주었네요 ^^





자... 모델분도 적응되셨는지..이번에 또 바닥 컨셉입니다. ㅎㅎㅎㅎ 사실 앉아서.. 혹은 서서 찍은 사진들도 많아요.. 차차.. 다음에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









원래 아주 밝고 발랄하신 분인데 이런 분위기 아주 잘 어울리시는거 같아요.. 이번 촬영에서 분위기 있고 쓸쓸한 느낌의 사진을 많이 건지고 싶다고 하셔서 그런분위기 촬영을 많이 했는데 정말 잘어울리시는거 같아요.. 본인도 본인같지 않은 다른 모습이 너무 좋다고 하시네요 ^^
저도 마음에들고 모델분도 마음에 들어하고 아주 성공적인 촬영이었네요 ㅎㅎ





이번에는 또 다른 컨셉.. 바닥에 앉은 모습을 담기로 했어요.. 하얀색 원피스가 조금 걱정이었는데 사진에는 아주 멋지게 잘 나온거 같아요..






지금까지 올려드린 사진 이외에도 다른 컨셉들도 몇가지 더 있답니다. 두시간 촬영에 많은 컨셉을 소화했는데 실제로는 스튜디오 측의 배려와 모델분의 철저한 준비, 그리고 빠른 컨셉 변경 등 여러가지 긍정적인 요소들로 아주 많은 컨셉을 소화 한거 같아요.. 대략 3시간 이상 촬영해야 할 컨셉을 두시간에 끝낸듯...


이번 촬영은 홍대 렌탈 스튜디오에서 진행을 했구요 야외 촬영은 서울을 비롯 경기, 부산, 창원, 대구 등 지방 촬영도 가능하답니다. 얼마전엔 안면도에서 셀프웨딩 촬영도 하고 왔으니까요.. ㅋ 내일은 인천에서 개인화보 촬영이 잡혀있구요..








지방 출장도 종종 다니는데 7월부터는 쉽지않을꺼 같아요.. 날씨도 덥고.. 주로 실내촬영을 많이 이용해야겠죠?사실 더울땐 더운데로 멋진 사진 많이 건질 수 있는데 작년 여름에 어찌 야외 촬영했는지.. 제가 생각해도 신기하더라구요. ㅋ

오늘 포스팅은 요기까지 마무리 하구요 다음에 또 다른 사진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이상 yollstory 였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이날 처음에 촬영한 것으로 만든 움짤로.. 한주 힘차게 시작하세요^^





'PORTRAIT GALLERY > STUDIO PORTRA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반인 세미누드 촬영  (0) 2015.06.17
portrait 홍대   (0) 2015.06.13
black & white  (0) 2015.06.07
흑백 감성 화보촬영  (6) 2015.06.04
portrait studio  (2) 2015.05.30